[이슈 in 영화] '양치기들' 박종환, 유아인-이제훈-변요한처럼 '독립영화계 라이징스타' 기대
기사 등록 2016-04-30 17:20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한지민기자] 영화 '양치기들'의 배우 박종환이 유아인, 이제훈, 변요한, 류준열에 이어 차세대 라이징 스타로 기대되고 있다.
'양치기들'은 거짓말을 파는 역할대행업으로 생계를 유지하던 전직 연극배우 완주(박종환 분)가 살인사건의 가짜 목격자 역을 의뢰 받은 후 위험한 거짓의 덫에 걸려들게 되는 서스펜스 드라마.
영화는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상 감독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 최근 제6회 북경국제영화제 ‘FORWARD FUTURE’ 부문 개막작으로 선정돼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유아인, 이제훈, 변요한, 류준열 등 충무로 대세로 성장한 배우들의 행보를 이어 '양치기들'에서 거짓말을 파는 남자 완주 역을 맡은 배우 박종환이 시선을 집중 시키는 탄탄한 연기력과 신선한 매력을 선보이며 2016년 라이징 배우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2007)에서 유아인은 종대 역할을 통해 청춘의 해맑고 순수한 면모와 막막한 현실 앞에 흔들리는 불안함을 섬세한 연기로 표현해내며 영화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제훈 역시 윤성현 감독의 '파수꾼'(2011)에서 기태 역으로 미완의 청춘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영화제 신인남우상을 휩쓸었고, 단숨에 독립영화계의 핫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소셜포비아'(2015)에서 변요한과 류준열은 체중 증량부터 놀라운 애드립 연기까지 빛나는 열연으로 높은 캐릭터 싱크로율을 완성시켰다.
지금은 충무로의 대세가 된 배우들의 필모그래피를 거슬러 올라가면, 독립영화부터 시작해 눈에 띄는 연기를 선보이며 스타 배우로 발돋움한 경우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바꿔 말하면, 독립영화가 재능을 가진 스타 배우들을 발굴할 수 있는 등용문인 셈.
이에 박종환 역시 앞서 언급된 유아인, 이제훈, 변요한, 류준열 등의 배우들처럼 영화 '양치기들'을 통해 그만의 연기와 매력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실 박종환은 2009년 '보통소년'을 시작으로 '잉투기', '서울연애', '오늘영화' 등 다수의 독립영화뿐만 아니라 '베테랑', '검사외전' 드라마 '프로듀사' 등을 통해 각양각색의 캐릭터로 남다른 존재감을 뿜어내는 것은 물론, 어떤 캐릭터건 현실감 있는 인물로 재탄생 시키는 설득력 있는 연기로 보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
'양치기들'에서 박종환은 주인공 완주가 돼 살인사건의 목격자 역을 의뢰 받아 경찰 앞에서 천연덕스럽게 거짓 진술을 하고, 자신의 거짓말이 불러온 결과에 당황하며 진실을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이 모든 과정에서 박종환은 완주 그 자체가 되어 극의 긴장감을 유지 시키며 힘있게 극을 이끌어 간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신 스틸러로 활약했던 배우 박종환의 진가는, 거짓말과 침묵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를 던지는 '양치기들'에서 제대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양치기들'은 오는 6월 개봉 예정.
(사진=CGV 아트하우스 제공)
한지민기자 churabbit@
[이슈기획]'시그널' 이제훈, 안방극장 전율케한 90분
이제훈-조진웅, 개인적인 스케줄로 '시그널' 종방연 불참
이제훈 측 "현지 사정 해결, '시그널' 종방연 참석"
'시그널' 이제훈 마저 죽나..무전은 계속되야 한다
이제훈 측 "항공편 지연문제로 '시그널' 종방연 늦게 도착"
이제훈 탄자니아 난민캠프 방문 "아이들 꿈을 가질 수 있는 미래 갖게 되길"
[이슈현장]'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 이제훈 "예전 독립영화 때부터 조성희 감독..
[이슈포토Talk]'탐정홍길동' 이제훈-김성균-고아라, 탄탄한 연기력과 개성으로 스..
[이슈포토Talk]'탐정홍길동' 이제훈, 색다른 파격 연기 변신 도전
[이슈현장]'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이제훈 "사랑스럽게 보이기 위해 고민했다"
‘탐정 홍길동’ 라이브톡 2분 만에 초고속 매진...‘이제훈 파워 입증’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시..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