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꿀TIP] ‘하이패스’ 차로, 실수로 통과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기사 등록 2017-01-16 07:1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인터넷으로 배우는 ‘악기’

하모니카, 오카리나, 플루트, 기타, 피아노, 바이올린, 색소폰, 드럼, 장구, 해금 등 인터넷 강의로 악기를 배울 수 있다. 초보자용 악기를 구입해 편안한 시간대에 본인의 상황에 맞춰 연습할 수 있다.

▶‘페이스 오일’ 활용법

파운데이션이나 비비 크림을 바를 때 페이스 오일을 몇 방울 섞으면 보습 효과는 물론, 화장이 뜨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산지 오래됐거나 잘못 보관해 굳은 크림에 페이스 오일을 넣고 면봉으로 섞으면 처음 샀을 때같이 촉촉한 상태로 돌아온다. 머리를 감고 물기가 남아 있을 때 오일을 골고루 바르면 머릿결이 한결 부드러워진다.

▶하이패스 차로, 실수로 통과하면?

일단, 그대로 요금소를 통과한 뒤 도착지 출구영업소의 사무실을 방문해 요금을 처리하면 된다. 단말기가 있더라도 잔액이 부족하거나 충전이 되지 않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작동되지 않을 때가 있다면 차로를 통과하고서 휴게소나 졸음 쉼터를 들린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확인했을 때 전원이 꺼져 있거나 카드가 잘못 삽입돼 있다면, 원인을 해결한 뒤 도착 요금소의 하이패스 차로로 진입하면 된다.액이 부족했다면, 휴게소 정산소에서 요금을 정산하거나 일반 차로를 이용해 통행료를 계산할 수 있다.

▶오늘의 한 끼, ‘깻잎 쌈밥’

1. 냄비에 물과 소금을 넣어 끓이다가 물이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깨끗이 씻은 깻잎을 담가 살짝 데친다.
2. 데친 깻잎을 찬물에 헹구고 손으로 꼭 짜 물기를 없앤다.
3. 깻잎을 두 장 겹쳐 펴고 그 위에 동그랗게 뭉친 볶음밥을 올려 오므리면 완성이다.


(사진=MBC 캡처)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