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꿀TIP] 잠자기 전 마시는 음료, 다이어트에 도움?

기사 등록 2017-04-07 07:48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 사진=MBC 캡처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잠자기 전, 이 음료는 괜찮다

잠자기 전 ‘포도주스 한 잔’. 생명 과학 전문지 셀 리포트(Cell Reports)에 따르면, 지방을 태우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포도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이 백색 지방을 착한 지방이라 불리는 갈색 지방으로 전환시키기 때문. ‘카모마일차’는 긴장·스트레스 완화에 좋다. 잠자기 30분 전에 마시면 체중 감량 효과도 볼 수 있다.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고 수면 중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우유도 좋지만, 그릭요구르트와 함께 갈아 먹는 게 더욱 효과적이다.

▶옷에 생긴 주름, 다리미 없이 펴기

상대적으로 소재가 얇은 ‘티셔츠’. 페트병에 물을 채워 주름진 곳에 쓱쓱~ 문지르면 물의 무게 때문에 주름이 조금씩 펴진다. 주름진 ‘셔츠’는 샤워 뒤 수증기가 가득 찼을 때 걸어 두면, 수증기가 옷에 흡수돼 주름이 펴지고, 옷에 밴 냄새도 사라진다. 잘못 보관해 깊은 주름이 생긴 옷은 분무기에 식초와 물을 같은 비율로 넣고 뿌리면 주름을 손쉽게 펼 수 있다.

▶부위별 팩 인기

눈가에 생기를 더해준다는 ‘눈 전용 패치’부터 처진 눈가 관리에 도움된다는 ‘전용 시트’. 눈과 볼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마스크 팩’도 인기다. 피곤한 모습을 가려준다는 ‘다크서클 관리 팩’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쇄골(鎖骨) 미인을 꿈꾸는 여성들에겐 목 아래부터 쇄골, 가슴을 한꺼번에 관리하는 일명 ‘데콜테 팩’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