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TV] '진짜 사나이','출연자 외에는 바뀐게 없는 진부함'
기사 등록 2016-03-14 06:4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김성록기자] '진짜 사나이'가 13일 오후 방송된 '여군특집4-의무부사관' 편에서 부자연스러운 연출과 내레이션,개성 없는 출연자들의 캐릭터 등 총체적 난국을 보여줬다.
그동안 새로운 시즌을 선보일때마다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으며 MBC 예능프로그램의 효자 역할을 톡톡히 했던 '진짜사나이' 여군시리즈의 한계가 뚜렷이 나타났다.
의무부사관 교육을 받으러 온 8인은 자신이 맡은 역할에 충실하려했지만 이전 시즌과 동일한 캐릭터 콘셉트로 신선함을 떨어트렸다.
차오루는 저녁 점호 인원을 보고 하는 상황에서 점호를 전복으로 발음하는 등 연이은 실수를 했다. 이는 제시,지나,엠버 등 기존에 나왔던 한국말이 서툰 캐릭터들과 겹치는 모습으로 지루함을 자아냈다.
여군들은 지난회에서 실시한 필기시험에 이어 야전간호교육 실습을 통해 진정한 의무부사관으로 성장하기 위한 단계를 밟았다.
피를 철철 흘리는 분장을 한 병사들과 마주한 여군들은 실제 전장을 방불케하는 분위기 속에서 어찌할바를 모르며 우왕좌왕했다.
그들은 생전 처음 눈앞에 나타난 전쟁의 공포 속에서도 생명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무부사관의 사명감을 느끼며 우여곡절끝에 교육을 마쳤다.
이 부분까지는 실제 군대생활의 체험을 통해 군인들의 다양한 역할을 알리고,군대를 좀 더 친근하게 전하려는 방송의 기본 취지에 맞게 그려졌다.
하지만,예능프로그램이라는 정체성에 지나친 압박을 느꼈던 탓일까? 이후 억지웃음을 유발하는 연출을 남발했다.
교육을 마친 후 생활관에 복귀한 김영희는 입소 후 여태껏 한번도 화장실에 가지 못했다며 김성은에게 배 마사지를 해줄 것을 부탁했다. 김성은은 변비에 좋은 자세가 있다며 김영희에게 시범을 보였다.
일명 고양이 자세를 연상시키는 기이한 동작에 반신반의하던 김영희는 거사(?)를 치르기 위해 그대로 따라했고 전효성,나나도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말에 동참했다.
김영희는 고양이 자세의 효과로 뱃속에 있던 가스 배출에 성공했고,김성은을 비롯한 교육생들은 자지러지게 웃으며 모처럼 맞이한 자유로운 분위기를 즐겼다. 이어서 나나마저 방귀를 끼자 생활관은 통제불가능한 웃음바다가 됐다.
이를 본 중대장은 여군들의 진지하지 못한 모습에 불같이 화를 냈지만, "방귀에서 피자빵 냄새가 났습니다"라는 이채영의 진지한 말투에 웃음을 터뜨렸다. 이는 호랑이 같은 교관도 인간적인 면모가 있다는 것을 나타내려는 의도로 비춰졌지만,진부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제작진은 당사자들이 아니라면 그닥 공감이 되지 않는 장면을 무려 10분 이상 내보내면서 억지 웃음을 강요했다.
하물며 저녁식사 시간에 보기에는 다소 거북할 수 있는 생리현상을 지나치게 집중적으로 다루며 시청자들의 피로감을 더했다.
잊을만하면 튀어나오는 이상엽의 '공현주 바라기' 내레이션 역시 흐름을 끊는데 일조했다.
이상엽은 공현주의 행동 하나하나에 의미를 부여하며 애정을 과시했다. 이제는 다른 방송에서도 충분히 언급된 두 사람의 사랑놀이는 프로그램의 본질성을 훼손하는 역효과를 유발했다.
변화없는 안일한 시도는 결국 시청률의 하락으로 직결됐다.
14일 시청률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3일 방송된 '진짜사나이4-여군특집'은 11.7%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3월 6일)이 기록했던 13.6%에 비해 2% 가까이 떨어진 수치다.
기존의 성공에 취한 채 새로움을 찾아볼 수 없는 '진짜사나이'의 현 주소는 더 이상 안정된 시청률을 보장해주지 않음이 입증됐다.
'진짜사나이'가 신선하고 에너지 넘쳤던 초기의 모습에 걸맞는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김성록기자 honjk56@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시..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