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 '흥행요정' 유해진이 선사할 재미는?
기사 등록 2017-01-17 15:56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한해선기자] 영화 '공조'가 믿고 보는 배우 유해진의 독보적인 매력으로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공조'(감독 김성훈)는 남한으로 숨어든 북한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남북 최초의 공조수사가 시작되고, 임무를 완수해야만 하는 특수부대 북한형사와 임무를 막아야만 하는 생계형 남한형사의 예측할 수 없는 팀플레이를 그린 영화.
2006년 '타짜'(684만)에서 요란스러운 입담으로 화투판을 흔드는 고광렬 역으로 분해 개성 강한 연기로 주목 받은 유해진은 2009년 '전우치'(613만)에서 동물과 개를 오가는 독특한 캐릭터를 특유의 넉살과 디테일한 연기로 표현하며 관객들에게 폭풍 웃음을 선사했다.
여기에 2014년 '해적: 바다로 간 산적'(866만)에서 뱃멀미를 달고 사는 해적 캐릭터로 감초 연기의 절정을 선보이며 주요 영화제 남우조연상을 휩쓸은 유해진은 2015년 '베테랑'(1,341만)에서 재벌 3세 유아인의 오른팔 역으로 강렬한 악역까지 완벽 소화하며 다채로운 스펙트럼의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최근 '럭키'(697만)에서 기억상실증에 걸린 킬러 역으로 절정의 코믹 연기를 선보인 유해진은 예상을 뛰어넘는 반전 흥행을 이끌며 믿고 보는 대세 배우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처럼 '타짜'부터 '럭키'까지 작품마다 끊임없는 변신과 특유의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누적 관객수 1억 명을 돌파한 명실상부 최고의 흥행 배우 유해진이 '공조'를 통해 다시 한 번 흥행 돌풍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탄탄한 연기력과 자신만의 독보적인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배우 유해진이 2016년 '럭키 신드롬'에 이어 2017년 '공조'로 새해 극장가를 찾는다. '공조'에서 남북 최초의 비공식 합동수사에 투입된 생계형 남한형사 강진태로 분한 유해진은 특수부대 북한형사 림철령과는 모든 것이 정반대되는 평범함으로 관객들을 무장해제 시킬 예정이다.
1계급 특진까지 시켜준다는 솔깃한 제안에 덥석 공조수사에 합류한 남한형사 강진태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옆집 아저씨 같은 친근하고 소탈한 매력을 지닌 인물이다. 15년 형사 생활의 모든 기술을 총동원해 림철령의 임무를 방해해야 하는 강진태는 유해진 특유의 능청스럽고 맛깔나는 연기가 더해져 누구나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캐릭터로 완성됐다.
또한 유해진은 아내에게 꽉 잡혀 사는 남편이자 딸이 그토록 원하는 스마트폰 하나 시원하게 사주지 못하는 아빠, 백수인 처제까지 먹여 살려야 하는 형부 강진태 캐릭터로 사람 냄새 나는 인간미를 발산하며 진한 공감을 이끌어낸다. 쉽게 타협하고 매사에 허술한 듯 하지만 후배의 실수는 감싸줄 줄 알고, 결정적 순간 뜨거운 의리를 지키는 의외의 반전 매력까지 지닌 강진태는 유해진만의 생동감 넘치는 연기와 독보적인 존재감이 더해져 영화에 흥미진진한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이처럼 특유의 유머러스한 매력이 살아 숨쉬는 강진태 캐릭터로 2017년 새해 극장가에 돌아온 유해진은 결코 한 팀이 될 수 없는 남북 형사들의 긴장감 넘치는 공조수사 속 유해진표 생활 연기와 코믹함이 더해진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공조'는 오는 18일 개봉한다.
(사진=CJ엔터테인먼트)
한해선기자 churabbit@
[이슈현장]‘공조’ 임윤아 “인생 첫 코믹연기, 첫 시작 좋아”
[이슈포토Talk]'공조', 현빈-유해진-김주혁-장영남-윤아 출격 '완벽한 케미'
[이슈포토]'공조' 윤아, 범접할 수 없는 외모
[이슈포토]'공조' 장영남, 여신 아우라 뽐내는 미소
[이슈포토]'공조' 현빈, 여심 홀리는 꽃미소
[이슈스케치]'공조', 유해진X현빈의 스펙타클 액션과 브로맨스의 향연
[이슈리뷰]‘공조’, 한국 액션에 한 획을 긋다
[이슈리뷰]'공조' 액션+웃음 쉴새 없이 터진다 '베테랑' 잇는 흥행작 탄생 임박
[이슈기획]'공조' 윤아, 그 누구도 예상 못한 '신스틸러'
[이슈포토Talk]'공조' 현빈, 빛나는 외모 만큼 완벽한 연기력의 소유자
'공조' 호평일색 시사회 반응, 흥행작 탄생?
[이슈기획]‘공조’ 곱하기王 유해진, 차승원-강동원-유아인 이어 현빈까지!
[이슈기획]'공조' 봐야만 하는 이유 셋
[이슈기획]‘공조’, ‘국제시장’-‘히말라야’ 제작진 감성으로 通할까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도..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시..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고..
‘X를 담아, 당신에게’ 12월 개봉...올리비아 콜맨×제시..
돌아온 '송강호표' 코미디...'1승' 루저 향한 강스파이크 ..
'선을 넘는 클래스' 전현무 "NCT 도영 한국사 1급 위해 공..
'별들에게 물어봐', 이민호x공효진 신비스러운 우주 풍경 ..
이해인, 4대륙 선수권 티켓 걸린 피겨 대표 1차 선발전 출..
노래하는 예성과 기타치는 원빈의 만남...SM 대선배 슈퍼주..
한국인이 좋아하는 일본 곡 ' 눈의 꽃' 원곡자 ‘ 나카..
‘K-pop활성화’의 주역 ‘응원봉’, 특허침해소송전서..
미국 뉴욕증시,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우-S&P 사상 최고치..
KB국민카드, '제18회 자금세탁방지의 날' 금융위원장 표..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2024 하반기 ESG 평가’ ..
김연경, '통산 4번째' 올스타전 남녀부 통합 최다 득표
이율린, ‘데뷔 2년 만에 첫 준우승’ 엠텔리 10월의 MI..
NCT DREAM, "칠드림이 선사할 꿈과 감동의 3일"...29일 ..
더보이즈, 다큐멘터리 공개...월드 투어 제작기 킥오프 ..
트레저, 신곡 티저 포스터 기습 공개..."트레저만의 설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