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꿀TIP] 열량 부담 없이 맛있게 ‘라면’ 먹는 방법

기사 등록 2017-02-21 07:14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 사진=MBC 캡처

[이슈데일리 전예슬기자]

▶남성이 ‘여성의 눈물’에 약한 이유

이스라엘 바이츠만 과학 연구소가 여성의 눈물이 남성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 가짜 눈물과 진짜 눈물을 만들어 패치에 적시고 남성들의 코밑에 붙이게 한 결과, 진짜 눈물을 접한 남성이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심장 박동과 호흡이 안정됐다고 한다. 또, 눈물에 들어 있는 페로몬의 작용으로 남성 호르몬 분비량도 감소했다. 연구진은 이를 통해, 정확히 어떤 성분이 화학 신호를 보내는지, 이것이 후각으로만 감지되는 것인지 명확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여성의 눈물에 남성의 흥분과 공격성을 누그러뜨리는 성분이 있다는 사실은 증명이 됐다고 설명했다.

▶열량 부담 없이 ‘라면’ 먹는 법

한 사람이 1년에 약 74.1개의 라면을 먹는다고 한다. 라면은 보통 튀겨서 만든 유탕면(油湯麵)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면 요리보다 열량이 높은 편이다.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국물라면 500kcal, 비빔라면 530kcal, 짜장라면은 600kcal 정도라고. 국물라면과 비빔라면의 열량을 줄이려면 먼저, 끓는 물에 면만 넣어 기름기를 빼야한다. 또, 면을 삶을 때 녹차 티백을 넣는 것도 도움이 된다. 국물라면의 경우, 끓일 때 기름기를 흡수하는 양파를 넣는 것도 효과적이다. 짜장라면은 분말수프를 절반만 넣는 게 좋다. 고춧가루나 식초, 후춧가루 등을 더하면 열량을 낮추면서 맛과 영양은 높일 수 있다.

▶주방 식기

최근 집 꾸미기 열풍이 실내 장식에서 ‘주방 식기’로 번지고 있다. 감각적인 무늬나 다채로운 색상을 입힌 화려한 식기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데다 활용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인데, 식탁 위에 올려놓기만 해도 주방 분위기를 화사하게 바꿔 실내 장식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오늘의 한 끼, ‘깻잎굴전’

1. 깨끗이 씻은 깻잎을 세로로 길게 잘라 채 썬다.
2. 굴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고 물기를 뺀다.
3. 물에 부침 가루를 풀고 앞서 준비한 깻잎과 굴을 넣어 조물조물 한다.
4. 중간 불로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한 숟가락씩 얹어 노릇하게 부치면 완성이다.
5. 간장과 식초를 섞은 초간장에 콕 찍어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전예슬기자 jeonys0226@naver.com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