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OWN LIVE' 뉴욕 공연, 中-日 집중보도 '눈길'

기사 등록 2011-10-27 08:52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SMTOWN_LIVE_뉴욕_공연_관련_신문_기사_모음.jpg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SMTOWN LIVE WORLD TOUR in New York'공연이 미국 언론 뿐 아니라 일본, 중국 언론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27일 SM 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23일 열린 'SMTOWN LIVE WORLD TOUR in New York' 공연을 미국에 이어, 일본 중국에서도 집중 보도했다“고 전했다.

일본 산케이 스포츠는 26일자 기사에서 'SMTOWN LIVE' 뉴욕 공연 내용 소개 및 SM 아티스트들의 공연 소감을 다루며 “KPOP이 엔터테인먼트의 본고장을 석권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엔딩 무대에서 동방신기 윤호가 “감사합니다. 땡큐 뉴욕!”을 외치자 관객 전원이 일어나 큰 함성을 자아낸 모습을 “뉴요커들이 SM 패밀리를 인정하는 순간이었다”고 표현하는 등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이어 닛칸 스포츠는 “SMTOWN 뉴욕 시티에 출현, 열광 속에 막을 내리다”라는 헤드라인으로 미국 현지 팬들의 열정적인 반응을 게재했음은 물론, 지난 7월 미국 센트럴 파크에서 열린 'SMTOWN LIVE' 뉴욕 공연을 요구하는 플래시몹 시위에 대한 내용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중국에서도 역시 sohu, sina 등 주요 포털 사이트에서 이번 공연에 대해 보도했으며, 특히 중국 포털 사이트 环球网(환치우왕)에서는 “‘SMTOWN LIV’E 공연이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엄청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으며, 전 세계에 KPOP의 매력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한편 ‘SMTOWN LIVE WORLD TOUR’는 지난 23일,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