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지영 '천일의 약속' OST 참여 "역시 ost의 여왕"

기사 등록 2011-10-11 11:3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
백지영사진.jpg
가수 백지영이 SBS 드라마 ‘천일의 약속’ OST에 참여했다.

11일 백지영의 소속사 WS엔터테인먼트는 “백지영이 오는 17일 첫 방송 예정인 SBS 월화드라마 ‘천일의 약속’(극본 김수현/ 연출 정을영) OST에 합류 지난 9일 메인테마곡 녹음을 마쳤다”고 밝혔다.

드라마 ‘천일의 약속’은 김수현 작가가 4년 만에 선보이는 정통 멜로 드라마로 방송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기억을 잃어가는 여자 서연 (수애 분)과 그 여인을 향해 순애보적인 사랑을 보내는 지형 (김래원 분)의 모습을 그렸다.

백지영이 참여한 ‘천일의 약속’의 메인테마곡은 그 동안 백지영의 BEST 앨범 발매와 함께 발표한 ‘시간이 지나면’과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던 SBS ‘시크릿가든’ OST ‘그 여자’와 MBC ‘최고의 사랑’, ‘아이캔’t드링크’의 작곡을 맡았던 전해성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백지영은 KBS2 ‘아이리스’, SBS ‘시크릿가든’ MBC ‘최고의 사랑에 이어 최근 KSB2 ‘공주의 남자’까지 인기드라마의 OST를 섭렵, 많은 사랑을 받아 명실상부한 ‘OST 여왕으로 등극한 바 있다.

‘천일의 약속’ 드라마 제작사 예인문화는 “드라마 기획단계부터 OST 가창자를 ‘백지영’으로 염두하고 진행했을 정도로 ‘백지영’에 대한 기대가 높으며 백지영의 애절하면서도 애틋한 목소리가 주는 음악적 효과가 ‘천일의 약속’ 드라마의 큰 힘을 더해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17일 첫 방송되는 SBS 월화드라마 ‘천일의 약속’에서 백지영이 부른 OST 메인테마곡이 드라마와 함께 동시 공개 될 예정이다.

 

유지윤기자 hjp@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