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보코2' 김현지 ‘Rush’ 13일 음원 출시..'진정성 通했다'

기사 등록 2013-03-12 15:0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유지윤기자]케이블채널 Mnet ‘보이스코리아’(이하 엠보코2)에서 김현지 노래가 부른 노래가 음원으로 출시된다.

지난 8일 방송에서 김현지가 부른 리쌍의 ‘러쉬(Rush)’는 오는 13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이날 김현지는 중성적인 매력을 뿜어내며 폭발적인 가창력은 물론 랩 실력까지 선보여 심사위원들을 놀라게 했다.

앞서 김현지는 과거 2010년 ‘슈퍼스타K’ 시즌1에 참가했던 출연자로, 당시 지역 예선에서 작고 왜소한 체격에서 뿜어져 나오는 놀라운 가창력으로 눈길을 끌었으나 이후 슈퍼위크에서 안타깝게 탈락한 바 있다.

김현지는 무대에 오르고 싶었던 열정과 아픔을 토로했고 백지영 심사위원은 눈물을 흘리기도 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김현지의 ‘러쉬’ 무대의 경우 ‘음악에 대한 진정성’을 전했다는 점에서 관련 제작진 모두가 만장일치로 음원 출시를 결정했다.

또한 온라인 엠넷닷컴에서 실시한 ‘세 번째 방송의 가장 인상적인 보이스’ 설문에서도 압도적인 표차로 1위를 기록하는 등 시청자 및 리스너들의 관심 또한 남달랐다. 덕분에 김현지는 스튜디오 녹음을 통한 두 번째 음원 출시라는 영광을 안게 됐다.

이번 음원은 특별히 Mnet ‘쇼미더머니’의 준우승자이자 최근 활발히 활동 중인 래퍼 일통(ILLTONG)이 랩 피처링을 맡기도 했다.

김현지는 “너무나 무대에 서고 싶었던 진심이 전해진 것 같아 기쁘다. 특히 일통 선배님과 함께 녹음을 하게 되어 무척 영광이다. 앞으로 길 코치님에게 많은 것을 배워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음원 출시 소감을 전했다.

엠보코2의 권태은 음악감독은 “김현지 만의 에너지를 통해 리쌍의 원곡과는 또 다른 새로운 느낌으로 재탄생했다”고 설명하며 “자메이칸 레게의 정서와 그루브한 힙합 비트 위에 김현지의 진심이 담긴 랩과 노래가 더해져 듣는 이로 하여금 진한 감동을 느끼게 할 것”임을 전했다.

 

유지윤기자 jiyoon225@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