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페이스 메이커’ 매력에 풍덩 “오래도록 잊혀 지지 않는다”

기사 등록 2012-01-25 17:25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main_poster_02.jpg


[이슈데일리 최준용기자]영화 ‘페이스 메이커’(감독 김달중, 제작 ㈜드림캡쳐)가 소설가 이외수의 강력한 추천 멘트에 힘입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외수는 지난 1월 22일 밤 자신의 트위터에 “설 연휴를 맞이해 온 가족이 극장을 찾아 ‘페이스 메이커’를 관람했다”라며 “영화를 본 뒤 감동이 복받쳐 올라 울고 말았습니다. 오래도록 잊혀 지지 않을 명장면입니다”라고 ‘페이스 메이커’ 관람 후기를 남겼다.

이어 “안성기라는 배우가 출연한 영화는 잘 음미해보면 언제나 특별한 의미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페이스 메이커’도 마찬가지입니다. 김명민과 안성기, 두 배우들의 열연은 오래도록 숙성시킨 명주같이 우리를 행복한 취기에 젖어 들게 만듭니다”라고 영화의 여운에 흠뻑 빠져있는 글을 남겨 네티즌들에게 무한 RT를 이끌어냈다.

네티즌들 또한 “‘페이스 메이커’ 나의 지지부진한 날들의 짠한 마침표가 될 것 같은 영화”“심장까지 멎게 하는 가슴 벅찬 감동의 ‘도가니’였다” “진짜 마음을 울리는 슬픔”라는 등 감동의 글을 남겨 ‘페이스 메이커’의 관람을 독려하며 재관람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페이스 메이커’는 평생 다른 선수의 우승을 위해 30km밖에 달릴 수 없었던 마라토너가 생애 마지막일지도 모를 경기를 위해 최초로 자신만을 위한 42.195km 완주에 도전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최준용기자 enstjs@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