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신설된 美 빌보드 K-POP 차트 '정상'

기사 등록 2011-08-26 10:37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금_빌보드닷컴메인페이지장식.jpg

[이슈데일리 박건욱기자]걸그룹 씨스타가 세계적인 음악 사이트 빌보드 닷컴에서 메인을 장식, 한국 가수로는 처음으로 대대적으로 소개됐다.

미국 빌보드 닷컴(www.billboard.com)은 26일(한국시각) 메인 페이지에 '새로운 K-POP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씨스타'란 제목의 기사에서 씨스타를 대대적으로 소개했다.

빌보드 코리아가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집계한 첫번째 K-POP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씨스타는 2NE1, 미쓰에이 등 기라성 같은 가수들의 컴백속에 이루어낸 성과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5일 방한한 빌보드 발행인 겸 프로메테우스 글로벌 미디어 사장인 하워드 에펠바움은 "K-POP의 잠재력이 하나 둘 펼쳐지고 있다. 한국은 매우 중요한 음악 시장"이라며 "빌보드 K-POP 차트를 통해 세계 음악 시장에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1884년 미국 뉴욕에서 창간한 빌보드지는 1950년대 중반부터 대중음악의 인기 순위를 집계해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빌보드는 블루 오션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K-POP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사 일본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빌보드 K-POP 차트를 론칭하게 됐다.

 

박건욱기자 kun1112@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