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엄마' OST, 오늘(18일) 앨범 발매...'감동이 두 배'

기사 등록 2016-02-18 20:11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한지민기자] MBC 주말드라마 '엄마'의 전체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이 오늘(18일) 앨범으로 발매돼 시청자들 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오늘 오후 8시 공개된 엄마 OST앨범은 기존에 공개됐던 엄마 OST Part. 1~5까지의 음원과 더불어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드라마 속 재미와 감동이 녹아 있는 드라마 스코어 12곡이 추가로 수록돼있다.

이번에 발매된 앨범에는 '엄마'의 극의 흐름에 맞게 전체 음악을 작곡, 편곡해 드라마의 재미와 감동을 더욱 안겨주고 있다.

'엄마' OST앨범의 음악감독을 맡은 오준성 작곡가는 가족애와 갈등, 사랑과 아픔 등 소소한 일상의 현실감 있는 해프닝에서 중년의 애틋한 로맨스까지 극의 몰입을 위한 다양한 스타일의 드라마 스코어를 작곡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리스너들의 심금을 울린 인기테마곡 '이토록 아름다웠음을'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친숙한 새로움을 선사한 '회상' '님에게' '뭉게구름' '그냥 눈물이 나' '준비 없는 이별'의 리메이크 버전도 계속해서 발표돼 다양한 즐거움을 안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체코 등 각지의 해외 오케스트라 연주자들과 협연을 통해 풍부하고 장엄한 음율로 극의 희노애락 순간을 오준성 작곡가 특유의 감성적인 멜로디로 표현하여 시청자들의 감정을 더욱더 극대화시켰다.

한편 '엄마'의 음악감독 오준성 작곡가는 그동안 '마이걸' '검사프린세스' '꽃보다 남자' '시티헌터' '신의' '주군의 태양' '운명처럼 널 사랑해' 등의 OST 작업을 한 바 있다.


 

한지민기자 churabbit@

 

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