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예보] 강추위 이어지며 전국에 눈 소식,'일부 지역 대설특보'

기사 등록 2016-01-13 06:33
Copyright ⓒ Issuedaily. 즐겁고 신나고 유익한 뉴스, 이슈데일리(www.issuedaily.com) 무단 전재 배포금지

[이슈데일리 김성록기자] 이번주부터 시작된 강추위가 오늘도 이어지며 전국에 눈 소식이 있겠다. 서해안 일부 지역에는 대설특보가 내려진만큼 눈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 자리에 들다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구름이 많고 차차 흐려지겠다.

새벽부터 충청남도,전라남북도 서해안과 일부 내륙지방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오후에는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일부 지역에도 눈이 내릴것으로 전망된다. 예상 적설량은 서산 4.0,전주 1.5,목포 0.7,광주 0.5, 정읍 2.5, 당진 2.0 등 1~4cm 정도다.

기상청은 눈이 내리는 지역은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보행자,교통 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이 영하 9도를 기록하는 등 영하 15도에서 영하 1도로 어제보다 더 낮겠다.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6도로 어제와 비슷할것으로 예측됐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와 서해먼바다,제주도 남쪽 먼바다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고,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 수준이겠다.

(사진=YTN 캡처)

 

김성록기자 honjk56@

 

기사 공유하기